위시케어 서비스 이용약관

제 1장 총 칙

제 1조 [ 목적 ]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함)은 맛있는삶(이하 ‘회사’라 함)이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 위시케어’(wishcare)(이하 ’위시케어‘라 함)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 용어의 정의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용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회사’가 제공하는 ‘위시케어’와 관련한 제반 서비스 를 의미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이용계약’이라 함은 이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이용자’라 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또는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과 ‘비회원’을 말합니다.
‘단말기’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기 위해 회원이 이용하는 개인용 컴퓨터, 태블릿PC, PDA, 휴대전화 등의 장치를 말합니다.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 이모티콘,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모든 정보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건강관련 컨텐츠 및 관리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상품’이라 함은 ‘회사’가 ‘이용자’의 ‘유료서비스’ 구매나 가입, 혹은 ‘유료서비스’와 연계되어 기타 단독 유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재화나 물품을 말합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 2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 3조 [ 약관의 게시와 개정 ]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내 환경설정에 게시합니다.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함)’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법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30일 전부터 공지를 진행함과 아울러 일정기간 서비스 내 로그인 시 팝업, 전자 쪽지, 전자우편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공지기간 내에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약관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 라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가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 약관의 해석 ]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이하 서비스별 이용약관 또는 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서비스별 이용약관 또는 운영정책’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한 운영정책에 대해서는 ‘서비스’를 통해 공지할 수 있으며, ‘회원’은 운영정책을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평생교육법,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조 [ 이용계약의 체결 ]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는 경우에는 예외로 함.
-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회원가입신청에 대한 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2항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립니다.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 결정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서비스 내용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사이트 및 ‘위시케어’를 통해 ‘유료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위시케어’에서 애플 및 구글 IAP(In-App-Purchase)를 통해 ‘유료서비스’를 구독신청하거나 결제할 경우 애플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정책에 따라 판매가격 또는 환불금액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유료서비스’ 이용계약 및 변경]

‘회사’는 ‘이용자’의 ‘유료서비스’ 결제 전에 ‘서비스’의 내용, 가격, 이용기간, 이용방법, 구독취소, 해지 조건 및 그 방법, 환불에 관한 사항 및 구체적인 ‘서비스’의 선택과 관련한 사항에 관하여 ‘이용자’가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구매 페이지를 통해 정보를 제공합니다.
‘회사’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유료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종료할 수 있으며, ‘서비스’ 종료 30일 전에 ‘이용자’에게 이를 고지합니다. 이 경우에도 ‘이용자’가 이미 결제한 ‘유료서비스’의 이용기간 내에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유료서비스’ 가입 시 선택한 요금제 (기간약정 선불 지급 방식 또는 월 사용료 포함)에 대한 책임은 ‘유료서비스’의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는 ‘유료서비스’ 접속 시 발생하는 세금 및 기타 요금 및 수수료에도 적용됩니다.
비즈니스 ‘유료서비스’는 일반적으로 ‘회사’의 상용 고객(비즈니스 고객)이 특정 기간 동안 구입하여 그 기간 동안 ‘이용자’가 특정 ‘유료서비스’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특수 계정 및 인증 코드를 ‘이용자’에게 대신 배포하는 경우입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와 비즈니스 고객이 지정한 사용기간 만료 시점까지 이용자는 ‘구독서비스’의 ‘유료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유료서비스’ 이용 신청 시 필요한 제반 사항을 기재할 경우 ‘이용자’의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정보를 기재하여야 하며, ‘이용자’가 이용하고자 하는 ‘유료서비스’의 결제방법의 선택 및 선택한 결제방법에 필요한 결제정보를 정확히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공급하는 ‘유료서비스’ 가액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유료서비스’의 ‘이용자’에게 사전공지 합니다.
‘이용자’가 구독 구입한 ‘유료서비스’는 구입 당시 지정한 기간 요금제(할인이 적용되지 아니한)로 자동갱신 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가입 시 제공한 결제 정보를 사용하여 ‘이용자’가 구독취소 요청을 할 때까지 ‘유료서비스’ 요금제로 자동 결제됩니다. ‘이용자’가 ‘구독서비스’를 취소하지 아니하거나, ‘유료서비스’를 계속해서 사용할 경우, 이는 ‘회사’가 ‘구독서비스’ 요금을 이용자에게 청구할 권한이 있음을 재확인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용자’의 신용카드 또는 직불계정 또는 기타 지불계정이 폐쇄되거나 결제가 진행되지 아니할 경우, ‘이용자’의 회원등급은 갱신되지 아니할 것이며, 해당 결제주기가 만료된 후 ‘이용자’의 계정은 자동적으로 기본 서비스로 전환됩니다. 갱신되는 요금제는 회사에서 사전에 달리 통지한 경우를 제외하고, 일반적으로 가입 시 또는 그전 갱신기간과 동일합니다.
‘이용자’는 언제든지 ‘유료서비스’ 구독을 철회할 수 있으며, ‘구독취소’를 원할 경우 애플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구독취소’를 신청할 수 있으며 각각의 스토어 정책에 의해 처리가 이루어질 것 입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구독취소’가 완료되기 전에 발생한 모든 요금, 추가 요금, 또는 비용을 청구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합니다. ‘이용자’가 ‘구독서비스’에 대한 유료 가입을 철회할 경우, 당시 해당 이용기간이 만료될 때까지 회원등급은 활성 상태로 유지 됩니다.
비즈니스 고객을 통한 비즈니스 ‘구독서비스’의 ‘이용자’ 경우, 해당 계정 (개인 계정과 상이할 수 있음)은 비즈니스 ‘구독서비스’ 요금을 지불하는 비즈니스 고객이 통제하며, 계정 접속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원래 비즈니스 고객이 ‘이용자’에게 제공한 ‘회사’의 ‘유료서비스’에 대한 접속이나 사용 해지 또는 취소로 인한 ‘이용자’나 제3자/타사에 대한 책임은 ‘회사’에게 있지 아니한다는 것에 동의합니다. 만약 ‘이용자’가 비즈니스 고객을 통해 비즈니스 ‘구독서비스’를 가입하였으나 향후 이러한 혜택을 받을 자격요건을 상실하였을 경우, ‘이용자’의 비즈니스 ‘구독서비스’ 계정은 종료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신규 계정에 가입해야 합니다.

제 7조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결제방법 등]

‘이용자’는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인터넷 계좌이체, 휴대폰 결제 등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상품’ 및 '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각 결제수단마다 결제수단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신청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유료서비스'의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는 경우
- '유료서비스' 신청금액 총액과 입금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본조 위 조항의 절차에 따라 '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경우, 승낙의 의사표시로써 본 약관 제12조의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하고, 관련된 내용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유료서비스' 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 8조 [‘유료서비스’의 자동 결제 등]

‘회사’는 매월, 3개월 또는 6개월 동안 이용하는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의 자동갱신 및 이용요금 청구를 위해 ‘유료서비스’ 이용기간 및 ‘유료서비스’ 이용 기간 종료 후 일정기간 동안 ’이용자’의 결제관련 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자동결제를 신청하시면 별도의 해지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유료서비스’의 실제 이용 여부와 상관없이 매월 지정된 결제 일자 및 수단으로 자동 청구 및 결제됩니다. (최초 결제일 당일 부터 ‘유료서비스’ 일수로 계산)
자동결제 해지로 인한 만료일은 자동결제일로부터 1개월 입니다. 자동결제 해지 시 ‘이용자’는 잔여 만료일까지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타인의 결제 정보를 동의 없이 사용할 경우 민/형사상 책임을 지게 되며 관계법령에 의해 처벌될 수 있습니다.
결제 정보 변경, 신용카드 및 휴대전화의 분실, 기타의 사유로 정기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마지막 정기결제일로부터 1개월이 지난 후 ‘유료서비스’ 이용이 자동 정지됩니다.
‘이용자’의 이용요금 미납 등 귀책사유로 인한 정기결제 중지 및 이에 따른 ‘유료서비스’ 이용정지로 인한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9조 [ 회원정보의 변경 ]

‘회원’은 마이페이지를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 등 ‘회사’가 수정을 불허하는 항목의 수정은 ‘회사’ 와 사전 합의가 필요합니다.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휴대전화번호를 포함하되 이에 제한되지 아니합니다)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회원’이 자신의 정보에 대한 변경사항을 적절히 수정하지 않거나 그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0조 [ 개인정보 보호 ]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11조 [ 개인정보 보호 의무 ]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원’의 ‘아이디’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여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아이디’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서비스’의 회원 아이디는 ‘회원’ 본인의 동의하에 ‘회사’ 또는 자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의 회원 아이디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아이디’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직권으로 변경 또는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유출이 우려되는 경우
-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반사회적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 12조 [ 회원에 대한 통지 ]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문자메시지, SNS메세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회원”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회사”는 7일 이상 “위시케어”내에 게시하거나 “회사”의 홈페이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 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 [ 회사의 의무 ]

“회사”는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문자메시지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4조 [ 회원의 의무 ]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된다.
- 회원가입신청 또는 기입정보의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 도용
-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불법소프트웨어 등 법령에서 금지하거나 “회사”가 공지사항 등을 통해 금지하는 소프트웨어 등 정보의 복제, 전송, 공유하는 행위
- “회사” 및 기타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및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새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회사”가 안내하거나 의도하지 않은 방법 또는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회사”의 동의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서비스”를 의료기기법 제2조 제1항의 용도로 사용하는 행위, 의료법에 금지되는 원격의료를 위하여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등을 포함하되 이에 제한되지 아니합니다)
- “서비스” 또는 “위시케어”에 대하여 디컴파일링(decompiling) 또는 리버스엔지니어링(reverseengineering)을 하는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기타 법령, 이 이용약관, 서비스 별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행위
“회원”은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운영정책” 등의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 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포함한 제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일반

제 15조 [ 서비스의 제공 등 ]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자체 또는 제휴 업체(병,의원,약국 등)가 제작한 건강 관련 콘텐츠 제공 서비스
- 병,의원 예약 현황, 병,의원 이벤트, 병,의원 연락처 등 병원과 관련한 정보 제공 서비스
- ‘회원’이 입력한 정보의 저장 및 알림 서비스
- ‘회원’의 선택에 의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를 제3자가 열람하거나 수정, 변경, 추가 삭제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 기타 ‘회사’가 ‘이용계약’을 기초로 단말기를 통해 ‘위시케어’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
-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 ‘서비스’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과 구매고객에 한해 온라인 콘텐츠 제공 또는 구매고객에 한해 유형의 '상품' 판매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중단은 ‘서비스’ 내 공지사항 등을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사전 예고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 휴대전화번호를 이용하여 통지하거나 또는 ‘회사’의 게시판, ‘서비스’의 공지사항에 게시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건강한 생활방식과 습관 형성을 통해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제공됩니다.

제 16조 [ 서비스의 변경 ]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결정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7조 [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화면에 게재하거나 문자 메세지, 전자우편, 어플리케이션 Push 알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그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화면, 문자메세지, 전자우편, 어플리케이션 Push 알림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를 수신한 ‘회원’은 수신 거절을 ‘회사’에게 알릴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회원’이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이고, ‘회사’는 광고의 내용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가 광고주의 위법 행위에 적극 가담하였다거나, 위법행위를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치하였다는 등의 사정이 없는 한‘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8조 [ 게시물의 관리 ]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게시물’(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각종 파일, 링크, 댓글 등을 모두 포함)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 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게시물’(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각종 파일, 링크, 댓글 등을 모두 포함)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임시조치 등을 할 수 있습니다.
- 사회 질서 및 기타 선량한 풍속 위반 게시물
- 국가 이념을 훼손하거나 자유민주적 기본질서를 현저히 위태롭게 할 우려가 있는 정보를 게시한 경우
- 성별, 종교, 장애, 연령, 사회적 신분, 인종, 지역, 직업 등을 차별하거나 이에 대한 편견을 조정하는 내용을 작성하는 경우
- 장애인, 노인, 임산부, 아동 등 사회적인 약자 또는 부모, 스승에 대한 살상, 폭행, 협박, 학대행위 등을 구체적으로 묘사하는 경우
- 무기 또는 흉기 등을 사용하여 과도하게 신체 또는 시체를 손상하는 등 생명을 경시하는 잔혹한 내용을 작성한 경우
- 자살을 목적으로 하거나 이를 미화, 방조 또는 권유하여 자살 충동을 일으킬 우려가 있는 정보를 작성한 경우
- 타인에게 불쾌감을 유발할 수 있는 거친 언어 또는 욕설과 저속한 비어, 은어, 속어를 사용한 경우
- 근거 없는 비방을 하거나 허위사실을 유포 또는 선동하는 글을 게시한 경우
- 도박 등 사행심을 조장하는 내용을 작성한 경우
- 음란성 게시물
- 외설적인 내용으로 성적 수치심과 불쾌감을 유발하고 일반인의 성 관념에 위배되는 경우
- 과도한 신체노출, 남녀의 성기를 저속하게 표현한 내용이나 음란한 성행위 등을 묘사한 경우
- 일반인이 보기에 혐오감을 유발하는 사진, 그래픽, 비디오 및 내용을 작성한 경우(인간/동물의 사체 또는 훼손된 모습, 방뇨/배설/살인/자살의 장면 등)
- 음란성 소프트웨어, 음악, 사진, 그래픽, 비디오 등을 광고하는 내용을 작성하거나 음란한 게시물을 게시하고 있는 타 사이트의 링크를 제공하는 경우
- 윤락행위를 알선하거나 성행위를 목적으로 만남을 유도하는 경우
- 아동 또는 청소년을 성적 유희의 대상으로 직접적이고 구체적으로 묘사한 경우
- 개인정보 침해 및 명예훼손 게시물
- 개인정보 유포 등 사생활의 비밀과 자유를 침해할 우려가 현저한 내용을 작성한 경우
- 정당한 권한 없이 타인의 사진, 영상 등을 게재하여 타인의 인격권을 현저히 침해하는 내용을 작성한 경우
- 비방할 목적으로 공연히 타인을 모욕하거나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경우
- 저작권 침해 게시물
- 저작권자의 동의 없이 방송, 음원, 영화, 소설, 모바일 게임, 만화 등의 타인의 지적 활동 으로 창출된 결과물 등을 복제, 배포, 전송하는 경우
- 저작권자의 권리에 속하는 상표권, 의장권 등을 무단으로 침해하는 경우
- 저작권이 걸려있는 소프트웨어 등을 동의 없이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게 하거나, CD키 자동생성 프로그램 등을 공유하는 경우
- 정당한 권한 없이 타인의 상표 또는 저작물 등을 사용, 실시 또는 매개하는 등 특허권, 상표권, 디자인권,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기타 제재 게시물
- 동일한 내용을 여러개 나열, 혹은 각 게시판 마다 같은 내용을 반복적으로 등록하는 경우
- 관리자 사칭 등 커뮤니티 서비스를 본 목적에 어긋나게 사용하는 경우
여러 차례에 걸쳐 제한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내용에 대해 신고한 것이 악의적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게시물 제재 기준 및 이용자 제재 기준/종류는 ‘서비스’내 ‘운영정책’을 따릅니다.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게시물’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중단(전송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회사’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제 19조 [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다만 ‘회사’의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회원’은 자신의 게시물을 ‘회사’가 국내외에서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 회사’의 ‘서비스’ 또는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회사’의 업무와 연계된 사이트 내에서 ‘회원’의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및 우수 게시물을 ‘회사’의 업무와 연계된 사이트 화면 등에 노출하기 위하여 ‘회원’ 게시물의 크기를 변환하거나 이미지 변경,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언론기관 등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개별 동의 없이 미디어, 언론기관 등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회원’의 게시물을 전항 각 호의 어느 하나에 기재된 목적 이외의 방법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해당 ‘회원’으로부터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게시물에 대한 ‘회사’의 사용 요청, ‘회원’의 동의 및 동의철회는 전화, 전자우편, 문자메세지 등 ‘회사’가 요청하는 방식에 따릅니다. 이 경우 ‘회사’는 ‘게시물’의 출처를 표시합니다.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회원’의 명의로 ‘서비스’에 등록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게시물이 회원 탈퇴 후 ‘서비스’에서 이용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 회원 탈퇴 전에 직접 ‘게시물’을 삭제하여야 합니다. (단, 제3자가 다시 게시하거나 저장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사’의 운영정책상의 판단, 합병, 영업양도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3장 기 타

제 20조 [ 지위 이전 ]

‘회사’가 ‘서비스’에 관한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의 양도를 하거나 다른 회사와 합병하는 경우,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30일 이상 ‘서비스’내의 공지사항 및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재함으로써 이 이용약관 및 서비스 이용계약의 당사자의 지위를 제3자에게 면책적으로 이전할 수 있습니다.

이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계약의 당사자 지위를 이전하는 사실
이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계약의 당사자 지위를 이전받는 자의 성명(법인의 경우에는 법인의 명칭), 주소, 전화번호
‘회원’이 이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계약의 당사자 지위의 이전을 원하지 아니하는 경우 조치할 수 있는 방법 및 절차

제 21조 [ 손해배상 ]

‘회사’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상대방 또는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귀책 당사자는 해당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 및 관련법 등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제 22조 [ 이용제한 등 ]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타인의 휴대전화번호를 이용한 명의도용,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 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은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회사’의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3조 [ 배송 ]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서비스’ 중 배송이 이루어지는 '상품'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무료 배송 조건이 아닌 제품은 '이용자'에게 별도의 배송비가 부과될 수 있으며, 도서 산간지역은 추가 배송비가 부과됩니다.

제 24조 [ 취소, 반품 및 교환 ]

'이용자'는 구매한 '상품' 등이 발송되기 전까지 취소요청을 할 수 있으며, 배송 중인 경우에는 취소 요청이 아닌 반품 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단, 홈페이지를 통하여 '상품' 준비중으로 표시되더라도 실제로 발송이 이루어진 경우, 혹은 주문제작(생산)이 시작된 등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취소 요청에 대하여 거부하거나 보류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용자'에게 별도로 고지(사이트를 통한 안내 포함)합니다. 또한 '상품' 등의 구매계약 체결 이후에도 배송을 위한 정보가 충분하지 않거나 정상적인 거래의 이행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될 경우 '회사'의 판단 하에 구매계약이 취소처리 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상품’이나 ‘서비스’가 품절 등의 사유로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상품’이나 ‘서비스’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이용자'는 '회사'의 '상품' 발송 시로부터 결제 완료일 후 7일 이내까지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교환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교환은 동일한 '상품' 및 동일한 옵션인 경우에만 가능하며, 이 외에 경우에는 반품 후 재구매절차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교환 신청을 하더라도 '회사'에 교환할 물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교환이 불가능하며, 이 경우에 해당 교환 신청은 반품신청으로 처리됩니다.
'이용자'는 '상품' 발송 이후부터 결제 완료일 후 7일 이내까지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반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사이트'를 통하여 발송 준비중으로 표시되더라도 실제로 발송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본 조의 내용을 적용하여 반품 절차로 진행됩니다.
‘이용자’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이용자가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반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배송된 '상품' 등이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회사'가 직접 판매하는 '상품'(위탁판매 등 제외)에 대해서는 '회사'가 제공한 표시·광고 내용과 상이할 경우
전자상거래법 제13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상품' 등 구매계약이 체결된 경우
'회사'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반품 받고 반품/교환/환불의 적용이 배제되지 않는 것이 확인되면 '회사'는 다음 영업일 3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반품 및 교환 등에 소요되는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자에게 귀속됩니다. (예시: 단순변심의 경우 이용자 부담, '상품' 하자의 경우 '회사' 부담 등)단 당사자간에 별도의 약정이 있었던 때에는 그 약정에 따라 부담합니다.

제 25조 [ 반품/교환/환불의 적용 배제 ]

다음의 각 호의 경우에는 '이용자'의 교환 및 반품 등의 구매 철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단, '상품' 불량, 표시/광고 내용과 상이한 경우에는 제한되지 아니합니다.)
'상품' 등을 결제 완료한 날로부터 7일을 경과한 이후 '이용자'의 단순변심으로 교환/반품/환불 요청을 하는 경우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의 밀폐된 포장 등 멸실·훼손된 경우 (구매 '상품'의 구성품 일부가 훼손되거나 누락된 경우 포함)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예. 식품은 밀봉 개봉 시, 의류·침구류는 수선했거나 세탁하였을 시, 기타 사용·분리·훼손에 의해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하여 재판매가 불가할 시)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물품 등 '회사'에게 회복할 수 없는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회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기타 관련법령이 정하는 청약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제 26조 [ ’유료서비스’ 및 '상품'에 대한 환불규정 ]

'회사'의 본 약관상 환불규정 등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평생교육법' 등을 반영하였습니다.
전 항의 관계법령에 따른 소비자의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이용자'는 본인의 사정으로 '구독서비스'의 ‘서비스’ 제공기간을 연기할 수 없으며, '이용자'가 '구독서비스'에 대한 구독을 취소한 경우 다음 이용기간부터 '구독서비스'에 대한 자동 결제가 이루어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가 '위시케어'에서 ‘유료서비스’를 구매한 경우 '이용자'는 결제 완료 후 7일 이내에 결제한 수단 및 동일한 방법으로 결제 취소를 요청하여 처리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애플앱스토어,구글플레이에서도 ‘유료서비스’의 결제 취소가 가능하며 애플앱스토어,구글플레이를 통해 애플앱스토어,구글플레이의 각각의 정책에 따라 대금의 환불이 이루어 집니다.
요금 선납 '이용자'가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을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애플 앱스토어 또는 구글플레이를 통해 결제 완료 후 7일 이내에 취소 신청할 수 있습니다. 결제과정에서 발생한 수수료는 '이용자'가 전액 부담합니다.
결합된 ‘상품'의 구매 취소 또는 반품 완료 처리에 의하여 이용자에 대한 환불 사유가 발생할 시 '회사'는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상품' 등의 대금을 환급하거나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결합된 ‘상품'의 부분 주문 취소 또는 부분 반품 시 환불되는 금액은 본 약관 또는 개별 '상품'의 환불 규정 및 관계법령을 기초로 '상품' 구매가에서 배송비(배송비를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하는 경우에 한합니다) 등을 차감하여 이루어지며, 할인서비스의 적용 조건이 달라짐에 따라 이용자가 예상하던 금액과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취소 또는 환불 신청을 받은 '회사'는 각 ‘서비스’ 소개에 명시된 환불 정책에 따라 취소 또는 환불 신청에 응할 수 있습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의 환불신청을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실수로 이용기간 내에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 ‘구독취소’ 신청을 하지 않고 ‘위시케어’ 앱을 삭제하는 것으로 ‘구독취소’로 인식하는 경우
- 환불관련 제비용이 잔여이용료를 초과할 경우
- 기타 정당한 환불사유로 판명되지 않은 경우
'회사'는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결제 대금을 환불해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결제한 '유료서비스'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다만, 개별 ‘서비스’ 약관 또는 정책에서 달리 정하는 경우에는 해당 규정을 적용합니다.
미성년자가 법정 대리인의 동의 없이 결제한 경우, 본인 또는 법정 대리인은 결제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결제 취소는 30일 안에 요청주셔야 하며 30일이 지날 경우 법정 대리인의 승인으로 간주됩니다. 또한 미성년자의 ‘유료 서비스’ 결제가 법정 대리인으로부터 처분을 허락 받은 범위 내인 경우 또는 미성년자의 사술로 인해 발생한 경우에는 취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회사’ 는 이벤트, 프로모션을 통해 무상으로 취득한 이용권 혜택 및 ‘서비스’(포인트, 쿠폰 등 사이버머니, 콘텐츠, 강좌 등의 일체 서비스) 등 ‘이용자’가 결제를 통해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아니한 금액에 대하여 ‘회사’는 현금화하여 환불 또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제 27조 [ 면책조항 ]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서비스'는 건강을 위한 컨텐츠와 프로그램을 제공하나, 의료 서비스는 아닙니다. 전문적인 의학 진단이나 처방을 대체할 수 없으며, 건강 상태에 있어서 조금이라도 우려되는 부분이 있다면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반드시 의사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회사'는 건강에 문제가 있음에도 의사와의 상담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발생하는 상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8조 [ 포인트 관련 규정 ]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가 제시한 일정 조건을 충족하는 '이용자'에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있어 기타 각종 용도로 사용 가능한 포인트(이하 '포인트'라 합니다)를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유료서비스’ 구매 및 결제를 통해 제공되는 포인트는 결제 완료 후 15일(영업일기준)이 지난 후 지급되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포인트는 현금으로 환전 또는 환불되지 않으며,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가 적립한 포인트를 프로그램 구매 등에 사용하고 난 이후에 해당 포인트 적립이 이루어진 원인이 취소(예: 구매한 프로그램의 취소)되는 경우, '이용자'는 위 원인과 관련하여 적립받았던 포인트를 '회사'에 반환하여야 합니다.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회사'가 정하여 고지한 기간으로 설정되며, '이용자'가 유효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유효기간 만료 시 별도의 통지없이 자동 소멸됩니다.
'이용자'의 포인트 적립이 법률에 위반하였거나, 부정한 방법에 의하여 이루어진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그에 대한 객관적 소명이 이루어지기 이전까지 '회사'는 '이용자'의 포인트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원 탈퇴 시 해당 '이용자'가 보유하고 있던 포인트는 특별한 사정이 존재하지 않는 이상 전부 소멸합니다.
그밖에 포인트 사용처, 사용가능시점, 사용한도, 유효기간 등 본 조에서 구체적으로 규정하지 아니한 포인트 관련 세부사항은 '회사'가 별도의 운영정책 또는 사이트를 통해 고지하는 바에 따르며, 회사의 정책변경 등 필요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29조 [ 할인쿠폰, 무료이용권 등 관련 규정 ]

'회사'는 '이용자'에게 사이트에서 '상품' 구매 시 가격할인을 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이하 '할인쿠폰'이라 합니다)이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이하 '무료이용권'이라 합니다)을 무상으로 발행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할인쿠폰 및 무료 이용권의 사용대상, 사용방법, 사용기간, 구매가 할인액 등을 정할 수 있습니다. 할인쿠폰 및 무료이용권의 종류 또는 내용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회사'는 할인쿠폰 및 무료이용권의 사용대상, 사용방법, 사용기간, 할인금액 등을 사이트에 별도로 표시하거나 통지합니다.
'할인쿠폰 및 무료이용권은 현금으로 환급될 수 없으며, 할인쿠폰 및 무료이용권의 사용기간이 만료되거나 구매 취소 시 또는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됩니다.
''이용자'는 할인쿠폰 및 무료이용권을 제3자에게 또는 다른 아이디로 양도할 수 없으며,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으로 할인쿠폰 및 무료이용권을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할인쿠폰 및 무료이용권을 사용하는 경우 할인쿠폰 및 무료이용권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할인쿠폰 및 무료이용권을 사용한 구매신청을 취소하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 탈퇴 시 회사로부터 발급받은 할인쿠폰 및 무료이용권 중 미사용한 부분은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제 30조 [ 책임제한 ]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제3자의 해킹(Haking)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또는 ‘회원’이 이용하는 ‘단말기’의 장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 또는 ‘회원’이 수정 권한을 부여한 제3자가 ‘서비스’에 관련하여 게재하거나 수정한 자료, 정보,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스스로의 판단 및 책임 하에 제3자에게 ‘회원’이 입력한 정보를 수정할 권한을 부여할 것인지 결정하여야 하고, ‘회사’는 ‘회원’이 수정권한을 부여한 제3자가 ‘회원’이 입력한 정보를 수정, 변경, 추가, 삭제한 것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의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진료,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스스로의 판단 및 책임 하에 진료신청, 계약체결 등행위를 하고, ‘회사’는 각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 및 제3자 상호간의 자료신청, 계약 체결 및 의무 이행에 당사자나 중개인 또는 대리인으로서 관여하지 않고, 당사자들의 자격, 능력 및 진료결과 등에 관하여 일체 보증하지 않으며, 그에 따라 발생하는 채무불이행, 불법행위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 약관에 명시적으로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관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보증 또는 약정도 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행위로 인하여 ‘회원’ 본인, 다른 ‘회원’ 또는 제3장에게 발생한 손해 등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원’의 귀책사유로 ‘회사’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자신의 비용과 책임으로 분쟁을 해결하며 이와 관련하여 발생한 ‘회사’의 의무 또는 책임(변호사 보수 지급 의무 등 포함)을 면책합니다.

제 31조 [ 준거법 및 재판관할 ]

‘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해외에 주소가 거소가 있는 ‘회원’의 경우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 2023. 1. 20. ]

이 약관은 2023년 1월 20일 공고합니다.
이 약관은 2023년 2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